티스토리 뷰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인 휴면계좌조회라는 것은 본인이 과거 만들었던 통장 안에 있는 잔고를 찾아주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을 하여서 내가 만들었는지도 몰랐던 통장 안에 잠자고 있는 금액을 찾는법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로 제 주변에서는 약 6만원이 있었다고 그러던데요. 저같은 경우는 주변분과 다르게 잔고가 0원이더군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휴면계좌조회하는법을 참고하시고 본인이 몰랐던 잠자고 있던 계좌통장을 조회함으로서 얼마가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하기 위해서 인터넷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줍니다.



네이버에 접속을 하시고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입력을 하고 url주소 sleepmoney라고 쓰여진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으로 안전한 사이트입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만 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에 실행 중인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하라고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예 버튼을 눌러서 끄고 다시 켠 후에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할 것은 또 다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약 2분 정도 기다렸는데 계속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중입니다. 라고 나온다면 웹사이트를 끄고 다시 접속하면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가 끝나면 위처럼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본인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동의란 3곳에 모두 동의함으로 선택 그리고 공인인증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끝나고 화면이 바뀌면 위처럼 본인의 이름과 정보가 나오며 현재 가지고 있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등등 역시 나타날 것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통장에 잔고가 있는지 보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