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갤럭시s8 사용법으로서 오늘은 간단히 자동으로 통화녹음을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통화녹음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고 싶어서 Play Store(플레이 스토어) 앱을 통해서 서드파티앱을 설치하시는데요.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잘 모르겠으나 갤럭시s7 그리고 갤럭시s8에서는 통화녹음기능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약간의 설정만 하시면 전화가 걸려 올 때와 전화를 걸 때 [녹음] 버튼을 누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갤럭시s8 통화 녹음에서는 녹음이 완료되었을 때 녹음이 됐다고 알림을 보여주기 때문에 잘 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를 걸 때 녹음은 상대방이 수신을 시작했을 때 시작이 되며 전화를 어느 특정 사람이 끊으면 녹음이 중단 그리고 저장이 됩니다.
갤럭시s8 통화녹음을 설정하는 방법.
통화녹음을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하기 위해서 [전화] 어플로 이동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해당 버튼의 명칭은 [더보기]입니다.
그리고 총 5개의 메뉴들 중에서 [설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그렇게 [전화->설정]으로 들어오면 위와 같이 [통화녹음]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녹음 알림: 통화 녹음이 안료됐을 알림을 받습니다.
→ 이 녹음 알림은 위처럼 켜주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통화 녹음이 완료됐을 때 갤럭시 알림창에 표시가 됨으로서 "통화 녹음이 잘 됐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통화녹음파일 위치는 [내파일 어플→내장 메모리→Voice Recorder폴더]입니다. 또는 음성 녹음 어플 안에서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PC(컴퓨터)에서도 녹음파일을 찾고 들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