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텔레그램(Telegram) 사용법으로 오늘은 아이디(계정)만들기 및 친구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텔레그램에서 아이디(ID)를 만드는 이유는 본인의 연락처(전화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텔레그램(Telegram)에 최초 가입을 하고 휴대폰에 등록된 번호로 자동 친구추가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 아이디를 만들고 타인에게 알려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와 어떠한 대화 또는 교류가 있을 때 굳이 본인의 번호를 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참고1:

텔레그램(Telegram)에 가입을 할 때 꼭 본인의 휴대전화번호가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카오톡(카톡), 라인(LINE)과 같은 앱(어플)은 꼭 자기의 번호로 가입을 해야만 하지만 텔레그램은 (통신사 부가서비스인) 투넘버 번호를 가지고 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1개의 번호로 (와이파이전용인) 태블릿PC, 다른 번호를 가진 스마트폰에 그 번호로 가입하고 똑같이 쓸 수 있습니다. 카톡은 2개의 스마트폰에서 쓸 수 없지만 텔레그램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참고2:

탤래그램 아이디(ID)는 카카오톡(카톡), 라인(LINE)처럼 한 번 만들면 수정이 불가능하지 않고 계속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최적화된 앱(어플)이기 때문입니다.


텔레그램 아이디(ID)생성하는법



텔레그램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주세요.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본인의 전화번호 밑에 보시면 위와 같이 [없음 / 아이디]가 있을 것입니다.해당 항목을 선택하여서 이제 아이디 생성을 시작합니다.



앞으로 사용을 하고 싶은 아이디(ID)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체크표시를 눌러 저장을 하여주세요. 다시 한 번 더 말씀을 드리지만 아이디는 변경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또 바꿀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친구추가하는 방법


텔레그램에서 친구추가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친구추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채팅방을 만들어서 대화를 하는 것과 또 다른 하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추가하여서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디(ID)는 친구추가를 하는 것이 아닌 그저 대화방을 개설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입니다. 친구목록에 그 사람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전화번호로 등록을 해야합니다.


1) 아이디(ID)로 친추하는법

상대방의 ID를 찾고 그 ID와 본인이 서로 대화를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그저 친구목록에는 추가되지 않으나 대화(채팅)목록에는 계속 남아있습니다.


상대방이 만약에 본인에게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고 아이디(ID)만 알려줬을 때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실행하고 초기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대화를 하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ID)를 입력합니다. 그럼 해당 아이디를 가진 사람의 아이디와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상대방에 아이디를 선택(터치)하게 되면 그 사람과 본인의 새로운 대화방이 생성되게 됩니다. 친구추가는 하기 싫고 그냥 대화만 하고 싶을 때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2) 전화번호로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

아이디로는 친구추가가 되지 않으나 전화번호를 친구추가를 하고 목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 후 주소록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친구추가를 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성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 그리고 체크표시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