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카톡)을 실행했을 때 추천친구라고 뜨는 기능은 나와 친구추가된 사람의 친구 목록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이는 페이스북(페북)에서 [알수도 있는 친구]라고 뜨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서 나와 헤어진 전 남자친구 번호가 내 스마트폰에는 없어도 내 친구 스마트폰에는 있다면 [추천친구]에 전 남자친구가 보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 이 기능이 첫 등장을 했을 때 카카오톡(카톡)에서는 강제적으로 쓸 수 밖에 없게 만들었지만 이 기능이 싫다는 많은 카톡 유저분들의 항의로 카카오(Kakao)에서는 이를 보이지 않게 혹은 보이게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변경을 했습니다.



카톡 추천 친구를 지우는법


처음에 카카오톡을 할 때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를 눌렀을 때 분명 내 휴대폰에 저장되지 않은 사람이지만 가까운 사람들이 보이길래 많이 놀랬었는데요.


알고는 있지만 연락하고 싶지 않은 혹은 내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꽤 많아서 당황을 좀 했던 적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가로 점 3개)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아이폰은 오른쪽 밑에 해당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란에서 이제 [친구] 메뉴를 선택 그리고 [친구 추천 허용]을 꺼주면 되겠습니다.


※자동 친구 추가란?

카카오톡(카톡) 자동 친구추가라는 것은 내 스마트폰에 어떠한 번호를 저장했을 때 카카오톡에서 이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추가를 시킨다는 말입니다.



위처럼 친추 추천 허용을 비활성화로 설정하시면 [내가 알 수도 있는 친추를 더 이상 안 보게 되며 나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지도 않게 됩니다.]



예전에는 SNS를 통해서 나를 알리고 남을 보며 서로 공유하는 시대였으나 요즘에는 SNS를 통해서 자주 연락을 하지 못하는 사람과 소통하는 시대로 변했기 때문에 카톡에서 새로 만든 [친추 추천 시스템]은 그 당시 좋지 않았던 업데이트였던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