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s8 상태알림창 아이콘 순서를 변경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s8 화면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렸을 때 등장하는 아이콘들의 위치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수정을 하면 보다 편리한 스마트폰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상태알림창 아이콘 순서를 변경한다는 것은 위와 같이 알림창을 내렸을 때 바로 누를 수 있는 아이콘을 사용자 입 맛에 맞게 설정한다는 뜻입니다.
저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 모바일데이터, 와이파이, 손전등, 진동모드 등등을 자주 만지기 때문에 위처럼 설정을 해두었는데요. 위 보시는 것과 같이 상태알림창을 변경함으로서 편리하게 갤럭시s8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8 상태알림창 아이콘 순서를 변경하는법
갤럭시s8 잠금화면을 풀고 화면 위에서 밑으로 쓸어 내립니다. 그리고 나오는 알림창을 다시 한 번 더 아래쪽으로 쓸어 내려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각종 메뉴들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갤럭시s8에는 손전등, 블루라이트필터 실행을 알림창에서 곧장 쓸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블루라이트필터가 눈 보호에 상당히 좋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버튼 순서]라고 쓰여진 곳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처럼 편집모드로 변경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위치를 바꾸고 싶은 즉, 이동을 시키고 싶은 아이콘을 약 1.5초 누르고 있으며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동그라미'표시로 될 것입니다.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이제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위치로 아이콘을 이동 후 오른쪽 상단에 [완료]버튼을 눌러서 변경된 설정을 저장시켜주세요.
버튼 배열이란?
버튼 순서는 이제 알겠는데 버튼 배열이 뭔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 버튼배열은 알림창을 쓸어 내렸을 때 보기 편하게 설정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 사진의 왼쪽은 3x3 버튼배열이며 오른쪽은 5x3배열입니다. 사용자가 보기 편한 배열로 설정을 하면 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