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은 인터넷을 이용하여서 쉽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전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받으려면 보험공단지사에 찾아가서 접수를 하고 받곤 했었지만 이제는 시대가 많이 편리해졌기 때문에 찾아가지 않고 집안에서 쉽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 인증서가 없을 때는 방문을 하거나 혹은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연락을 해서 본인확인하고 팩스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
해당 확인서는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칭, 상실일, 취득일 등등의 정보가 모두 나오며 프린트발급과 팩스전송 등등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이는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로 들어오시면 이제 중간에 있는 파랑색 네모박스에 [사이버민원센터]를 눌러줍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란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출력할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뒤에 숫자를 보이게 혹은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팩스로 전송, 프린터발급 중에서 원하는 발급방법을 선택하고 발급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쉽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