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정보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공인인증센터접속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전자신분증으로 휴대폰인증, 공공아이핀보다 공인인증서를 쓰고 있습니다. 이 공인인증서는 법적인 효력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인증서를 타인이 사용할 경우 법적제제를 받게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인증서는 갱신기간이 있는데 이는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주셔야만 하고 한 사람당 딱 1개에 인증서만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농협에서 인증서를 만들었다면 해당 농협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국민, 신한, 씨티은행 등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공인인증센터접속하는법
농협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하거나 혹은 재발급, 갱신 등등을 할 때는 농협에서 부여받은 아이디(ID), 농협통장계좌번호 그리고 OTP보안카드가 있으셔야만 합니다. 또한 때에 따라서 휴대전화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이라고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시고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농협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위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제 농협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버튼 오른쪽에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 오시면 이제 인증서 신규발급 및 재발급과 같이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농협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류란에서 [자세히보기]란을 마우스로 클릭 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