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많은 여행자들이 외국으로 갈 때 지도를 들고 다니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귀찮게 지도를 들고 갈 필요가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여행하는 곳의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구글맵(지도)을 미리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받아 가게되면 여행하는 나라의 경로 및 주변 은행(ATM), 식당, 호텔, 관광명소 등등을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는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를 하길 바랍니다.)



구글 오프라인 지도(맵) 다운로드방법입니다


원하는 국가의 지역 지도를 다운로드받고 잘 다운로드가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말인 즉슨 [구글맵 다운로드]를 받고 데이터/와이파이를 끄고 그 나라를 한국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며 그 나라에 도착해서 데이터/와이파이를 끄고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1. Google Maps(구글맵스) 앱을 실행합니다.

여러 국가를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아이폰 기본 지도앱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에서만 유용했습니다.(오프라인 기능은 불가능)

그러나 구글지도(맵)같은 경우(특정 국가 제외) 모든 나라에서 두루 두루 사용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하다고 느꼈던 것은 택시(우버)를 예약하고 주변 버스, 지하철 정류장찾기 및 요금과 탑승 후 몇 정거장이 남았는지 보여주는 기능이였습니다. 그래서 처음 가본 나라의 지역에서 길을 잃어 버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숙소를 집으로 설정하면 구글지도가 자동으로 길 안내를 하여도 줍니다.)



2. 오프라인다운로드진행하기.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에 지역을 검색합니다. 검색할 때는 위와 같이 한글로도 가능하고 당연히 영어로도 가능하겠습니다.

검색을 하고 해당 검색화면 밑에 있는 지역이름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날씨, 시차 등)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사진의 왼쪽을 보시면 네모 칸으로 다운로드받을 지역이 보여지게 됩니다. 보여지는 지도에서 화면을 늘리기, 줄이기를 통해서 오프라인 다운로드 지도를 보다 크게 혹은 작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