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방울토마토를 좋아해서 떨어지지 않게 사서 먹는 데요. 확실히 방울 토마토를 잘 챙겨 먹은 날은 온종일 배가 든든하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가방에 조금씩이라도 들고 다니면서 배고플 때 칼로리가 높은 음식 대신 먹으려고 하는 데요. 오늘은 포만감높은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야콘


전 야콘에 별맛이 없어서 많이 좋아하지는 않는 데요. 건강식으로 많이 알려진 야콘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포만감이 들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콘 안에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들어 있는데 이 프락토 올리고당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가 먹는 음식물의 소화속도를 늦춰주고 음식물의 흡수를 천천히 하게 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 공복감을 없애줍니다. 그래서 과식을 하는 것을 막아줘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100g당 57kcal로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2. 아몬드


샐러드 해 먹을 때 아몬드를 넣어 먹으면 고소한게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게 되는 게 흠인 아몬드.


간식으로도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너무 좋은 견과류입니다. 포만감높은음식인 아몬드 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들고 우리 몸이 지방을 흡수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밥을 먹기 전에 아몬드를 7-10알 정도로 먹어주면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많이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7-10알 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퀴노아


퀴노아는 곡물류로 포만감이 높은 식품으로 방송에서도 소개가 많이 되었는데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퀴노아는 평소 밥을 할 때 같이 넣어서 먹거나 시리얼처럼 우유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퀴노아에는 현미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의 2배 정도가 들어가 있어서 같이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4. 양배추


양배추는 어디에 들어 있어도 너무 잘 어울리고 아삭한 식감이 너무 좋은 데요. 살짝 삶아서 간장에 찍어 먹거나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는 데요. 저는 양배추를 삶지 않고 그냥 바로 쌈을 싸먹는 걸 좋아합니다.


생각보다 식감도 부드럽고 무엇보다 수분함량이 높아서 먹으면 아삭하게 너무 맛있어서 고기와도 잘 어울립니다. 포만감높은음식양배추는 100g당 34kcal로 열량도 낮은 편이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