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음주를 자주 하게 되고, 즉석 음식을 자주 먹게 됩니다. 그리고 흡연과 피로누적, 만성피로감,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여러 가지 원인과 올바르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간 수치가 높아지는 데요.



간 수치가 높아지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간수치낮추는 법 그리고 간수치가 높을때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 유지하기

저도 운동이라고 하면 비용을 지급하고 꼭 어디를 가서 운동해야지만 운동이라고 생각했던 데요. 요즘은 생각이 많이 바뀌어서 동네 뒷산에 햇볕을 쬐러 가는 것도 건강하고 몸에도 너무 좋아서 꾸준히만 할 수 있다면 어떤 운동이든 좋다고 생각이 되는 데요.


운동이라고 해서 꼭 비용을 지급하고 어디를 가서 근력운동을 하지 않아도 가벼운 옷차림으로 산책하고 건강달리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건강을 충분히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햇볕이 있는 오후에 운동하게 되면 기분전환이 되고 평소 쌓여있었던 스트레스도 해결되니 간수치를 낮추는법으로 운동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일상생활이 너무 바쁘고 운동할 시간을 도저히 낼 수 없다면 홈트레이닝과 집안에서 가벼운 스트레칭만 해줘도 간 수치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을 꾸준히 챙겨 드세요.

간수치 낮추는법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게 좋은 데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게 되면 간 건강뿐 아니라 몸이 전반적으로 건강해집니다. 간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음식은 버섯류, 콩류, 양파, 헛개나무차, 대추, 오가피, 생강, 다슬기, 결명자, 칡뿌리, 부추, 토마토 등이 좋습니다. 



간수치가 높을때 증상 


-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키면 몸 안에 쌓여 있는 피로를 그때그때 풀지 못해서 결국에는 만성적인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간이 좋지 않아도 얼굴이 많이 붓고 몸에 부종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황달 증상을 꼽을 수 있는 데요. 황달 증상을 보이면 간염, 지방간, 간 경화로 발전할 수 있으니 병원에서 꼭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