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 초기증상 중 제일 힘든 게 어지럼증 증상과 입덧이라고 하는 데요. 입덧이 심하면 음식을 먹자 못하게 되어 기력도 없어지게 되어 더 힘든 상황이 되는 데요. 입덧도 가족력이 있는 편이지만 개인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임산부들이 80% 정도는 입덧을 경험한다고 해요.



입덧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은 식욕부진인데요. 그 외에도 현기증과 메스꺼움, 구토증 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속이 좋지 않더라도 자주 조금씩 먹어야 하는 데요. 특히 빈속일 때는 입덧이 더 심해진다고 하니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오늘은 입덧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BEST 총정리


1. 토마토

토마토 안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가 있고 열량도 낮은 편이라서 입덧 증상 중 구토가 심한 편이라면 탈수현상을 막기 위해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안에는 수분 함량이 높은 편이라서 입덧에 좋습니다.


2. 매실

입덧이 심할 때는 매실 원액이 집에 있다면 차갑게 타서 마셔주면 좋은 데요. 매실 안에는 시트르산이라는 유기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위장의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식욕을 돋워주며 구토증 상을 없애는 데 좋다고 합니다.


3. 아이스크림

제 친구들도 임신했을 때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아이스크림을 제일 많이 먹었다고 하던데요. 차가운 음식을 입덧이 심할 때 먹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속이 시원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줘서 구토증상이 없애는 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차갑게 식히면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서 냄새 때문에 입덧이 나는 것을 막아줘서 음식섭취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만 먹힌다고 많이 먹게 되면 배탈과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우유

공복 상태에는 특히나 입덧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이 되지 않기 위해서 음식물을 조금이라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이 너무 먹히지 않고 힘들다면 우유라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평소에 잘 안 드시고 먹기만 하면 화장실에 가는 분이라면 우유 대신 보리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5. 모과차

모과차는 신맛이 나는 차입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모과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 모과차를 마시면 위가 편안하게 되고 위와 소화기 쪽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입덧 증상이 가라앉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입덧을 자주 해서 속이 메스껍고 구토가 심하면 모과차를 마시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6. 생강차

입덧의 증상 중 음식에 예민해지는 경우가 많은 데요. 음식물 냄새만 맡아도 속이 좋지 않아서 구토가 나는 증상이 생기는 데요. 생강차를 마시면 위액을 분비시켜주어 소화를 도와주고 식욕을 돌아오게 해줍니다. 그리고 멀미와 구역질이 있을 때 생강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입덧이 심하더라도 태아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서 뭐라도 먹어야 하는 데요.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 생강차를 마시면 식욕이 늘어난다고 하니 생강차로 입덧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