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는 당일은 술자리가 너무 좋고, 같이 있는 사람들이 좋아서 한 잔 두잔 생각 없이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 날에 너무 체력적으로 힘들고 어지럽고 속도 좋지 않아서 두 번 다시는 술은 입에도 대지 않겠다라고 하지만 며칠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또 술을 마시고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데요. 우리가 생각할 때 술을 많이 섞어 먹어서 다음 날 머리가 아프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술을 마시고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가 마신 술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 장기가 바로 간인데요. 간이 술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많은 산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산소가 간으로 다 몰리게 되니 뇌에는 산소가 모자라 머리가 아픈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빠른 해결방법 총정리
1. 수면
술 마시고 다음 날이 업무일이 아니거나, 중요한 약속이 없다면 잠을 자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술을 마시면 화장실을 가든 속이 좋지 않아서이든 밤에 잘 못 자게 되는 거 같아요. 그로 인해 더 피곤해서 다음 날 머리가 아플 때도 있는 데요. 상황이 허락된다면 머리가 너무 아픈 날은 잠을 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2. 녹차
녹차 안에는 아라닌, 카테킨, 아스파라긴산의 성분들이 들어 있는 데요. 이 성분들이 몸 안의 알코올을 단시간에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줘 숙취 해소를 하게 해줍니다. 녹차가 몸에 맞지 않는 분이라면 초콜릿 우유, 솔잎차, 헛개차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샤워
너무 뜨겁고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술 마신 다음 날 샤워를 하게 되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져서 몸 안에 쌓여있던 알코올의 분해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뇌의 산소공급을 많이 공급해 술먹고 머리아플때 어지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술을 마시고 바로 샤워를 하게 되면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어느 정도 술이 깬 다음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물
술먹고 머리아플때 또 나타나는 증상이 갈증이 너무 많이나는 것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공급되면 뇌 쪽으로 가는 산소의 공급도 원활해지고 특히나 물을 많이 마시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술 마시고 다음 날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술을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셔주면 좋은 데요. 몸속에 알코올이 들어올 때 물을 많이 마셔주면 분해를 바로바로 해서 소변으로 알코올을 내보낸다고 합니다.
5. 꿀물
어렸을 때 아버지께서 술을 드시고 오신 날 다음날 어머니께서 항상 꿀물을 타드리곤 했는데요. 저도 술을 너무 많이 마신 다음 날에 어떤 것도 먹지 못할 때는 꿀물만 한 것이 없더라고요. 너무 따뜻하지 않게 미지근하게 타서 드시는 것이 좋은 데요. 꿀 안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술 마시고 다음 날 숙취 음료로 좋습니다. 특히나 속이 쓰리거나 머리가 아플 때 꿀물을 드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꿀물은 술 마시기 전과 후에 마시는 것도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