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환율이 오르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환율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아주 변동이 쉽게 됩니다. 환율은 외국시장에 의해 결정이 되는데요. 그래서 인지 환율은 국가적으로나 기업, 개인에게도 다양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에 저도 개인적으로 일본여행을 앞둔 동생과 함께 환율을 알아보던 중 나는 지난 번에 일본 여행을 갔을 때 환율이 어땠나 하고 궁금해졌습니다. 현재 환율은 간단하게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확인할수 있지만 과거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은 환율 정보를 가진 사이트입니다. 이렇게 비교 분석을 통해 현재의 환율 흐름을 알수가 있는데, 이번에 과거 환율 조회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환율 조회 빠르게 배워보기
먼저 네이버에서 환율을 검색했을 경우입니다. 현재 환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략적인 국가별 환율도 밑으로 함께 검색되어 보여집니다. 이 중 필요하신 국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번에 확인하려는 것은 과거 환율 조회입니다. 과거 환율을 알아보려면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네이버 금융을 검색하여 바로 상단에 확인되는 사이트로 들어가 줍니다.
들어가시면 상단에 있는 탭중 시장지표라고 적혀있는 것을 클릭해줍니다. 그런 뒤 첫번째 박스인 환전 고시 환율에서 내가 궁금한 국가의 환율을 선택해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바로 위에 있는 미국USD(달러)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들어가 주시면 현재 환율 금액 표시 바로 밑으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탭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1개월, 3개월, 1년, 3년, 5년, 10년 중 궁금하신 과거 환율 기간을 선택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가장 기본으로는 3개월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밑으로 페이지를 내려보시면 고시회차별 시세와 일별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시회차별을 한 번 고시할 때마다 고시회차가 1차씩 올라가는데요. 외환 시세는 계속해서 변화하기에 하루에도 수십번이나 다시 고시하며 그 동안은 매매기준이 바뀌기에 은행에서는 환전해 주는 것도 1-2분 가량 중지되기도 합니다. 일별시세를 보면서도 오름세와 내림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환율 조회 간단하게 배워 봤는데요.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