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을 그만두고 다시 일을 구하기 전에 요즘 여행을 부지런히 다니고 있습니다. 막상 일하면 며칠씩 여행을 가는 게 쉽지 않아서 항상 마음속으로만 생각했었는 데요. 일하지 않으니 여행을 많이 다닐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여행 다닐 수 있을 때 많이 다니려고요.
해외보다는 국내도 가보지 못한 좋은 곳이 너무 많아서 국내여행 위주로 하는 데요. 여행을 가는 건 좋지만 가기 전, 여행 짐을 챙기는 것은 항상 귀찮은 거 같아요. 매번 점검표를 만들어서 체크하면서 짐을 챙기고 있는데 오늘은 국내여행준비물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여행준비물리스트 이것만 챙겨가면 끝♥
1. 날씨에 맞는 의류
저는 여행일수보다는 여유가 있게 가져가는 게 좋더라고요. 하지만 차 없이 떠나는 여행이라면 대중교통 이용 시 짐이 너무 많으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옷으로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양말과 속옷, 슬리퍼, 겉옷, 운동복, 잠옷, 모자, 장갑, 점퍼 등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2. 세면도구 및 미용용품
요즘은 샴푸와 린스 정도는 갖춰져 있는데 확인 후 갖춰져 있지 않다면 다 챙겨가는 것이 좋아요. 저는 샘플을 평소 모아두었다가 여행할 때 활용합니다.
샴푸와 린스, 클렌징 제품, 머리빗, 폼클렌징, 솜, 머리끈, 스킨과 로션, 선크림, 색조 화장품, 면봉, 드라이기와 면도기, 수건을 챙겨가시면 편한 여행이 됩니다.
3. 전자기기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전자기기는 돌아다닐 때 배터리 상황 등을 고려해서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저는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다 보니 배터리가 금방 닳아서 보조배터리는 꼭 챙겨서 갑니다. 카메라, 삼각대, 혼자 여행이라면 꼭 챙겨가야 할 이어폰과 셀카봉, 어댑터, 노트북과 케이블, 휴대전화 충전기 등이 있습니다.
4. 날씨에 따라 챙길 물품
여름이라면 수영복과 햇볕을 가려줄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이라면 핫팩과 여분의 양말, 귀마개, 마스크 등이 필요합니다.
5. 펜션여행이라면
식사나 바비큐를 하실 거라면 음식재료와 후춧가루, 고춧가루 등 필요한 것은 챙겨주세요. 바비큐를 할 때 숯이나 불판을 준비해주는 펜션이라면 금액을 지급하고 이용이 가능한데, 그렇지 않은 곳이라면 고기를 구워 먹을 공간이 있는지 확인 후 버너와 불판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