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생산성 프로그램에 대단히 관심이 많습니다. 노트(메모), 할일, 캘린더(달력) 앱 등등을 어떻게 하면 더 손쉽게 쓸 수 있는지 매일 매일 생각하고 써보고 일상과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을 할지 등등 말입니다.


많은 할일관리 어플(앱)들이 있습니다. 꽤나 유명한 Todoist(투두이스트), TickTick(틱틱) 그리고 Wunderlist(분더리스트) 등 말이죠.

오늘은 그 중에서 제가 실제 사용을 하고 있는 투두리스트(To Do List) 어플인 wunderlist(분더리스트) 컴퓨터버전 다운로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Wunderlist?

Wunderlist는 독일 베를린 소프트웨어 회사인 6Wunderkender에서 제작한 할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영어식으로 발음을 하게 되면 원더리스트이지만 독일에서 제작을 하였기에 독일발음으로 분더리스트라고 읽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참고: 이 원더리스트는 2015년 6월 쯤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가 됐으나 독일 쪽에 그대로 남아서 Office365 지원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wunderlist(분더리스트)는 윈도우, 맥OS, 아이폰, 안드로이드(갤럭시, LG, 픽셀 등), 애플워치 등에서 모두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분더리스트 pc버전 다운로드

분더리스트는 단순히 스마트폰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PC)에서도 함께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PC 분더리스트에 작업을 추가하면 스마트폰에도 나온다는 말입니다. 이로 인해서 보다 유연한 작업환경이 만들어지며 해야 할 일을 더 상기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윈도우10 앱으로 설치하는법


개인적으로 윈도우10 분더리스트 앱(App) 프로그램은 별로인 거 같습니다. 어떤 작업 목록을 빠르게 몇 개를 입력했을 때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분더리스트는 원래 로컬프로그램으로 PC에 설치를 하여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인) 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이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 앱(App)으로 나오면서 오프라인 기능이 사실상 없어졌습니다.



구글(Google) 검색 창에 위와 같이 Wunderlist라고 검색을 하시고 나오는 검색결과에서 Wunderlist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Windows10용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PC에 설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2.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쓰고 있는 분이라면 웹스토어 이용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크롬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웹 앱(App) 분더리스트 설치방법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앱(app)보다 개인적으로 크롬 분더리스트 앱이 더 동기화 속도가 좋고 사용이 수월한 거 같습니다.



크롬 URL주소 창에 위와 같이 chrome://apps라고 입력을 하시고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검색 창에 Wunderlist라고 입력을 하시고 좌측 메뉴에서 '앱'으로 체크 설정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2개의 Wunderlist 앱이 나올 것입니다. 해당 두 개의 차이점은 사실상 없습니다. 저는 아래에 표기된 있는 Wunderlist For Chrom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단독 프로그램 창으로 설정을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차이점은 있습니다.

to-do and task list 확장프로그램으로 완료된 작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underlist for chrome는 완료된 작업을 검색 못합니다.


▶검색하는법: 컨트롤+F버튼 ※참고: 분더리스트는 윈도우, 안드로이드에서 완료된 할일(작업)목록 검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직 맥북, 아이폰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윈도우 단축 검색 버튼으로 만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Ctrl+F)


만약 위에 있는 To-Do and task list(Wunderlist)를 크롬에 추가를 했을 때는 따로 창으로 열기를 선택해야 하나의 단독 앱(App)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분더리스트를 설치하고 크롬 브라우저 안에서 다른 탭(Tab)들과 함께 나올 경우에는 chrome://apps로 들어 가셔서 Wunderlist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창으로 열기에 체크를 하여 주시면 단독 로컬 설치 프로그램처럼 이용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댓글